에버랜드 언제 가는게 가장 할인이 많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에버랜드는 국내에서 가장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테마파크 중 하나입니다. 놀이기구도 많고 볼거리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해마다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에버랜드에 요금은 계절과 요일등에 따라서 많은 차이를 나타냅니다. 오늘은 애버랜드를 언제 가는게 가장 많은 할인이 되는 지 알아보고 시즌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시즌별 요금정보
대한민국 용인시에 있는 에버랜드는 4가지 시즌이 존재합니다. A, B, C, D로 구분되며 에버랜드에서 새해가 되면 1년동안 날짜에 따라서 시즌이 정해지는데 시즌에 따른 요금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시즌 요금만 잘 알아도 할인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요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A : 대인/청소년 62,000, 소인/경로 52,000
- B : 대인/청소년 52,000, 소인/경로 42,000
- C : 대인/청소년 46,000, 소인/경로 36,000
- D : 대인/청소년 68,000, 소인/경로 58,000
요금제를 보시면 가장 많은 금액을 내는 D 요금제는 주로 주말이나 공휴일로 쉬는날에 사람들이 많을 것을 예상하고 가장 비싸게 이용을 해야합니다. 그 다음으로 높은 시즌은 A인데 주로 평일이지만 봄이나 가을에 사람들이 방문을 많이 하는 계절에 지불하는 요금입니다. B에 경우 여름철에 적용되는 요금으로 A, D와도 상당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마지막인 C에 경우는 추울 겨울철에 적용되는 요금제로 겨울에는 야외인 에버랜드에 놀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게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즌 요금을 보면 C가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좋지만 날씨가 추운 날씨를 감안한다면 B요금제인 여름철 평일이 가장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즌 요금제를 확인한다면 자유이용권 구매시 좀 더 합리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네이버나 티몬, 클룩(Klook), 케이케이데이(kkday) 등과 같은 할인된 가격에 예매가 가능한 플랫폼을 이용하더라도 시즌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시즌 캘린더를 반드시 확인하고 예매를 하는 게 좋습니다.
에버랜드 시즌을 확인하는 방법
에버랜드에 시즌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예매를 하는 사이트나 플랫폼에 방문한다면 대부분 시즌 캘린더와 함께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에버랜드 측에서는 방문전에 확인 해 달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예매 사이트 정보와 약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에버랜드 시즌 캘린더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에버랜드 시즌 캘린더에 들어가서 보시면 이전 내용은 확인이 어렵고 현재시점과 앞으로 남은 개월들의 시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시즌이 적혀 있기 때문에 보시기에는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추가로 거의 매해마다 봄이나 가을에 각각 시즌마다 시즌권을 이벤트성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주말과 평일 관계없이 입장이 가능하고 약 3개월 입장가능인데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게 나오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