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주변 같이 가볼만한 곳 모음
부산 송도에 있는 해상케이블카는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테마파크 중 하나입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송도베이스테이션과 송도스카이파크 중 한곳으로 일단 가야하는데 해당 승강장 주변에 다양한 놀곳이 있어 알아두신다면 좀 더 많이 즐길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송도케이블카 승강장 주변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할인을 받고 싶은 분들은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소요시간과 할인받는 법'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송도용궁 구름다리
암남공원에서 바다를 건너서 있는 작은 무인도인 동섬과 연결된 다리로 길이는 127m, 폭 2m인 송도용궁 구름다리는 바다위를 걷는 느낌을 주는 다리입니다. 다리를 건너면서 시원하게 펼쳐지는 바다 풍광과 함께 다양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출처 부산 문화관광 |
원래는 송림공원과 거북섬을 연결한 송도구름다리가 있었으나 2002년에 태풍으로 인해 철거가 되고 2020년에 동섬과 연결하는 송도용궁 구름다리로 다시 탄생하여 많은 관람객을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송도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은 191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1호 공설 해수욕장이자 최초의 근대 해수욕장입니다. 꾸준히 관리해 오는 곳으로 주변에 해상다이빙과 거북섬, 해상케이블카 등에 다른 관광지와 더불어 함께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캡쳐 부산 문화관광 |
자연환경과 시설 개선뿐만아니라 1월에는 해맞이 축제, 2월 달집축제, 8월 여름바다축제, 현인가요제, 10월 고등어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송도전국해양 스포츠대회 등의 문화 예술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송도 구름 산책로
다음은 송도구름 산책로입니다. 바다로 이어지는 365m길이의 다리로 다리위에 조성된 강화유리와 매직 그레이팅 구간을 지날 때 바닥을 통해 바다를 볼 수 있어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송도해수욕장과 배가 있는 송도연안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욱 좋은 볼거리 입니다.
캡쳐 부산 문화관광 |
송도 해안산책로
송도 해안산책로에 경우 송도해수욕장과 암남공원을 연결하는 800m 길이와 폭 1m의 송도해안산책로로 되어 있으며 왕복으로는 40분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길을 걷다 보면 아름다운 송도 해안가를 볼 수 있고 암벽 사이사이를 지나가기 때문에 상당히 이색적인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캡쳐 부산 문화관광 |
다만 아쉬운점은 태풍과 호우 피해로 인해 복구 작업을 하고 있어 2024년 상반기까지는 임시폐쇠 되어 있어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이 후 정상적으로 운행하게 된다면 꼭 가는 것을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거북섬
섬의 모양이 거북이와 비슷해서 지어진 이름으로 송도해수욕장 동쪽에 위치한 바위섬입니다. 거북이 모양의 섬에는 어부와 인용의 사랑이라고 되어 있는 동상이 있으며 밤에도 조명이 있기 때문에 보시기에 수월합니다.
캡쳐 부산 문화관광 |
파크스퀘어 광장(암남공원)
케이블카 정류장인 송도스카이파크가 있는 곳인 암남공원에는 상당히 잘 꾸며진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공룡 테마로 되어 있는 다이노 어드벤처와 함께 스카이하버 전망대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상당히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
근처에 송도용궁 구름다리와 해안산책로도 연결되어 있으니 함께 둘러 보시면서 즐기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코스
추천하는 코스는 베이스테이션에서 케이블카를 탑승한 후 암남공원으로 건너가서 용궁 구름다리를 보고 해안둘레길을 타고 내려갑니다. 그리고 오션파크와 해수욕장을 둘러보고 다시 베이스테이션 쪽에 있는 백년 골목과 송림공원, 구름산책 스카이워크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캡쳐 부산 문화관광 |
다소 거리가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힘들것 같은 생각이 든다면 베이스테이션에 있는 백년 골목과 송림공원, 구름산책 스카이워크를 이용하고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암남공원 쪽으로 이동후 해안둘레길과 용궁 구름다리 정도만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